♥ 베트남 무이네 ♥
베트남의 보석 같은 휴양지, 호치민에서 자동차로 약 4시간이 걸린다. 길이 약10km에 이르는 긴 해변을 따라 소규모의 리조트호텔, 레스토랑 등이 들어서 있으며, 모래 언덕과 바다가 함께 있어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특히 무이네의 해변은 서핑하기에 좋다고 알려져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부근에 있는 '피싱 빌리지(Fishing Village)'에서는 둥근 바구니처럼 생긴 전통 배 '퉁'과 그물로 물고기를 건져 올리는 베트남 사람들의 고기잡이 모습을 볼 수 있다. 무이네에서 남쪽으로 약 5km 떨어져 있는 곳에는 지름 약 2~3km 규모의 모래언덕(Sand Dune)이 있는데, 사막과 같은 풍광과 일출과 일몰의 아름다움으로 유명하다. 무이네 바닷가 계곡 안쪽에 있는 요정의 샘, 리틀 그랜드 캐니언 등도 명소로 알려져 있다.
호치민에서 출발시 당일치기보단 1박2 일정으로 여행하시기를 추천한다.
♥ 베트남 무이네 사진 ♥
무이네 사막 (화이트샌듄)
화이트샌듄은 말 그대로 흰모래언덕 입니다.
무이네에서 차로 한 시간 거리에 위치한 모래사막, 광활한 사막. 초원, 그리고 호수 '로터스 레이크'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광경을 볼 수 있다.
보통 지프가 투어를 통해 방문하는 곳으로, 고운 모래위에서 ATV나 모래 설매를 즐길 수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으며, 일출 명소로도 알려져 여행자들이 즐겨 찾는다.
무이네 사막 (레드샌듄)
모래가 붉은색이라 레드 샌듄이라 불린다. 화이트 샌듄에 비해 확실히 붉은 빛이 돈다.
해안가에서 가까워 자전거를 이용해 다녀오기도 한다. 해 질 녘 더욱더 붉게 물드는 모래 언덕은 꽤 로맨틱한 풍경. 찰나의 아름다움을 사진에 담으려는 이들이 많다.
무이네 피싱 빌리지
무이네 어민들의 삶을 생생하게 볼 수 있는 곳. 베트남의 전통적인 대나무 배가 여전히 남아 있어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단, 비릿한 생선 냄새가 코를 자극해 호불호가 갈리는 코스 중 하나.
무이네 요정의 샘
요정의 샘(Fairy Syream)은 동양의 그런드 캐년으로 불리는 곳으로 요정의 샘이라는 별명이 붙은 작은 계곡. 바닥이 고운 진흙이고 수심도 얕아 발목 근처로 찰랑거리는 흙탕물을 밟으며 걷는 기분이 묘하다.
하류에서부터 계곡을 따라 상류 폭포까지 걸어 올라가는 체험이 인기. 붉은 모래와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바위와 폭포가 어우러져 장관을 만들어낸다.